본문 바로가기

간단 요리 레시피

[프레시지]소갈비찜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두번째 포스팅이네요.

 

두번째 포스팅도 요리관련 포스팅입니다.

제가 프레시지라는 사이트에서 정기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데요.

프레시지 정기배송 서비스란 일주일에 한번 원하는 요일(화,금,토)에

프레시지에서 정해준 그 주의 메뉴를 보고 선택을 하면

요리재료가 배송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맛있는 음식을 배달해서 먹는것도 좋아하지만

또 직접 만들어 보는 재미와 요리실력이 조금 늘지 않을까하는 기대감으로

간간히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메뉴는 바로바로

소갈비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문하기 전에 남편에게 메뉴를 알려줘서 선택할지 말지

얘기하는데 저나 남편이나 둘다 고기를 사랑하는지라 주문 결정~!!

 

그럼 소갈비찜 만들기에 들어가겠습니다.

 

재료(2인분) : 소갈비600g, 당근 반개, 감자 한개, 양송이 4개, 표고버섯 2개, 베트남고추 2개,

밤 4개, 월계수잎 3개, 통후추 약간, 소갈비 양념 140ml, 잣 약간

(이렇게 요리재료들이 배송되었네요 ^.~)

 

사진 퀄리티가 영...

 

소갈비는 흐르는 물에 씻어준 뒤 30분간 찬물에 담가 핏물을 제거해 줍니다.

이때 중간에 물을 한번 갈아주면 좋아요~

 

 

핏물이 제거되는 동안 감자는 껍질를 벗긴 뒤

그저 적당히 알맞은 크기로 숭덩숭덩 잘라줍니다.

당근도 숭덩숭덩 자르고~

모서리부분은 동그랗게 잘라주어야 국물이 깔끔해지고

보기에도 좋다기에 살짝씩 다듬어 줬네요

 

표고버섯 밑둥제거한뒤 사등분해주고

양송이는 물에씻으면서 지저분한 부분을 털어 주었어요

 

 

냄비에 소갈비가 잠길 정도의 물과 월계수잎, 통후추를 넣고 끊여줍니다.

물이 끓어면 이때!! 핏물을 제거한 소갈비를 넣어주고 5분간 삶은 뒤 건져줍니다.

찬물에 소갈비를 식혀준 뒤 체에 받쳐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이제 갈비를 양념에 숙성시켜 줄건데요

냄비에 갈비와 양념을 담아 골고루 섞어 준뒤 냉장고에 넣고 30분간 숙성시켜 줍니다.

 

아아..소갈비찜 한번 해먹기 힘드네요 ㅋㅋ

 

 

숙성을 마친 소갈비 냄비에 물 1L를 넣고 강불에서 20분간 끓여줍니다.

 

저는 갈비를 숙성시킨 냄비에 물을 넣을려고 하니 냄비가 상당히 작을것 같아서 큰 전골냄비로 이동~

20분뒤 당근, 감자, 표고버섯, 베트남 고추, 밤, 양송이를 넣고 뚜껑을 덮은 뒤 약불에서

10분간 졸이라고 설명서에 나와있지만..

10분 뒤 물은 줄어들지 않고..야채도 덜 익었고..고기도 덜 익음..

 

걍 뚜껑덮고 중불로 계속 끓여줍니다.

소갈비찜은 오래끓이면 끓일수록 맛있어요~

저는 야채 넣은 후 한 40분정도는 더 끓여준듯 해요.

 

이렇게 푹 끓인 후 인제 먹습니다!!

 

완성된 소갈비를 접시에 담고 잣을 올려 완성~!!

 

 

직접 만들어 먹어본 결과 우와~너무 맛있다!!존맛탱이~!!

이정도는 아니었지만..

음 괜찮네.. 음 먹을만하네 하면서 먹었습니다.ㅋㅋㅋㅋㅋ

 

이렇게 먹고도 냄비엔 소갈비 국물과 감자 밤 야채들이 남아있는데

다음날 만두 넣고 끊여서 마지막까지 야무지게 냠냠

소갈비 국물에 만두넣고 끓이니까 갈비만두 맛이 난다는 ㅋㅋㅋㅋ

밥에도 슥슥 비벼먹었습니다.

 

요리한번 하면 이틀은 먹어야지요~

'간단 요리 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징어 볶음 레시피  (0) 2017.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