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정보

직장생활 업무중 딴짓 정보(소소함 주의)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직장생활 업무중 열심히 업무도 하면서 중간중간 리프레시(?)를 위해 열심히 딴짓도 하는 스타일인데요

ㅋㅋㅋㅋ

물론 딴짓에 열중하다가 할일을 미루고 업무에 지장을 주면 문제겠지만 

루틴한 직장생활에 중간중간 적당한 딴짓은 다음 업무를 시작할때 더 높은 집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저는 적당한 딴짓은 오히려 긍정적이라고 봅니다(자기 합리화ㅎ)

제가 사무직으로 일을 하고 있다보니 컴퓨터로 할 수 있는 딴짓을 몇가지 공유하고자 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과 스타일 이므로 참고만 해 주세요 

 

 

1. pc카톡 오픈채팅 

 요즘 업무상 간단히 메세지를 주고받기 위해서 pc카카오를 켜두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저는 관심있는 오픈 채팅 3군데 정도 참여를 하여 중간중간 올라오는 글들이 카카오 창을 통해 확인을 할 수 있어서 

거의 눈팅 용도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가입한 오픈채팅 종류는 지역커뮤니티,직장생활 관련 커뮤니티,인사총무 실무자 채팅방 요정도 입니다.

카카오창은 오른쪽 편에 항상 켜두기 때문에 중간중간 눈팅으로 대화창을 보는 재미가 쏠쏠해요 ㅎ 

 

2. 네이버 직장인 탐구생활 카페 

 일상업무중 가장 자주 들어가서 확인하는 네이버 카페인데요 

직장인 커뮤니티 대표 카페인 만큼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글도 많고 같은 직장인으로 공감되고 참고할만한 글들이

자주 올라와서 한번씩 카페에 들어가 최근 올라오는 글 위주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글의 내용이 긴 경우도 있지만 대게 1분 미만으로 내용이 짧은 경우가 많아 미세하게 짬이 있을때 하나씩 확인하기 

좋습니다.

 

3. 다음 카페 추천 글 

 다음 카페 카테고리로 들어가면 바로 카페홈 화면이 뜨는데 하단에 시간대별로 각종 카페에서 올라오는 실시간 

인기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대 별로 인기글이 업데이트 되는것도 좋고 유머,tv프로그램,맛집 등 여러가지 주제로 올라오기 때문에 

관심이 가는 제목을 확인하여 읽으면 꿀잼! ㅋㅋ

 

이상 제가 직장생활 중 소소하세 하는 딴짓 종류인데요.. 뭐.. 별거 없죠?ㅋㅋㅋㅋ

이미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부분도 있을테고요. 

이 외에도 여러분들이 소소하게 즐기는 딴짓(?)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ㅎ 

 

모든 직장인분들 하루하루 보람차고 잉여롭게 지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이만